[관리사이야기] 업체 선정시 꼭 보아야 하는 점

by ㅇㅇ posted Aug 2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이글은 현 관리사로 일하시는 분, 관리사를 준비하시는 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 입니다.

* 업체 실장님들은 댓글 안달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 또한 현 관리사로 일하고 있는 관리사이며, 좋은 관리사 분들과 소통하고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처음 일을 시작 하시게 되면 업체 실장님과 소통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일이 저희 일입니다. 

이 말은 업체 실장님의 능력(업체관리, 교육방식, 가치관, 문제해결방식 등)에 따라 관리사가 성장하는 속도와 방향이 정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좋은 업체란 관리사의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정확한 방향을 제시하여 오래 함께 성장해 나아갈수 있는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업체를 선정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1. 교육방식

일을 잘하는 방식은 많은 노하우와 경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렇게 하면 이일을 잘할 수 있겠구나' 라는 깨달음을 제시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나의 부족한 점은 무엇이고 나의 강점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에 맞는 개선과 성장을 제시해 줄수 있어야 합니다.


2. 피드백

처음부터 잘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모든게 완벽하게 준비된 상태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구요. 어느 부분에서 부족했고 부족한 부분을 어떤식으로 교육해줄건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해 주는 업체여야만 합니다.

피드백이 명확하다면 부족하고 실수하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명확한 조언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이 동반된 업체를 택하세요.


3. 인지하기

어느 정도 일하다보면 내가 지금 잘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사람의 말을 받아들일수도 없으며 더 이상 발전도 할수 없게 되는, 자신의 인지 한계를 만드는 생각입니다.

자신이 스스로 하는 생각에 한계만들지 마세요. 그 생각은 아무리 좋은 업체와 멘토를 만난다 하더라도 발전할 수 없습니다.


관리사로 일하시는 모든분들 힘내세요.  오늘도 늦게까지 일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