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에 어긋나는건 알지만 여기가 가장 화력이 쎄다고 하여
글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쇼핑을 낙으로 살아가는 30대 여자입니다.
지난 11월 29일,
겨울 옷 몇 벌 장만 해볼까 싶어 자주 애용하던 티몬에서 싸게 겨울 옷을 결제 했습니다.
평소 티X을 자주 애용하는 저는 슈퍼세이브라는 멤버십까지 가입해서
10년 째 쓰고있던 상황이구요.
근데!
분명 결제는 11월 29일 새벽에 했는데 아직까지(오늘 날짜 2022년 12월 16일) 상품이 도착을 안했네요.
2개 업체에서 구입했는데 A업체에서는 주문한 5벌 중 2벌만 보내놓고 배송 완료 때려버리고,
8벌 주문한 나머지 B업체는 취소도 못하게 송장만 찍어 놓고
아직까지 제품을 안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2!!
제가 구매했던 기획전은 종료되어 판매 중지라고 나오는데 같은 내용으로
사업자만 바꿔서 새로운 기획전으로 또 판매를 하는것을 보게됐네요.
알고보니 유독 티X에 이런 업체가 정말 수두룩 하더군요.
제품은 5,000개가 넘게 팔렸다고 나오는데 리뷰가 단 1개도
올라오지 않았다는게 말이 되나요?
심지어 제품을 단 1개도 보내지 않은 B업체는 문의글을 올려도 댓글도 없고,
판매자 연락처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배송 지연 사유는 중국 봉쇄령, 물류 파업이라고 하는데
다른곳에서 주문한 택배는 잘만 옵니다.
저 말고도 피해 보신 분들이 수백, 수천명일듯 하여
더이상 피해 보시는 분들이 발생되지 않고자 하는 마음에 글 올립니다.
티X의 경우 임접 된 판매자에게서 떼가는 수수료가 20%에 육박합니다.
일반 다른 쇼핑 중개 사이트가 평균 13~15%인걸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편이죠.
근데 이런 업체들 관리 하나도 안하고 피해자만 늘어나는 상황을 묵인 하고 있는게
참 어이가 없고 짜증이 납니다.
유독 입점업체들 관리를 안하니 이런 사고가 생기네요.
알아보니 신종 사기 수법이라고 합니다.
1. 할인 기획전이라며 제품을 싸게 올려놓고 구매자들 결제 유도
2. 이런 저런 핑계로 배송 지연
3. 이렇게 모은 돈으로 제품 일부 사서 배송 해주거나, 악질일 경우 잠적
4. 사업자 교체 후 1번과 같은 신규 기획전 또 오픈
5. 2~4번 반복
항의가 많아진다 싶으면 강제 취소해버리고,
취소요청이 많으면 그마저도 안되게끔 송장출력해서 찍어버리고 환불을 하게 만듭니다.
제품을 받은게 있어야 환불을 하지요..
여기서 더 머리 쓴 업체들은 환불도 전액 안해줍니다.
이것저것 뗄거 다 떼고 제품도 못받았는데
내가 결제한 금액의 절반 정도나 환불 해주려나요..
죄 없는 구매자들만 피해를 보는 꼴이죠.
더이상 피해 보시는 분 없길 바랍니다.